코웨이브 서포터즈 ‘코웨이브 프렌즈’ 2기, “내 이름을 내건 기사가 세계로!”

7월 28일 온라인 매체 코웨이브는 서포터즈인 ‘코웨이브 프렌즈’ 2기 발대식을 가졌다. 코웨이브는 드라마 속 패션, K-패션, K-뷰티, 핫플레이스, 음식 등에 관한 트렌드 정보를 전하고 있는 온라인 매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까지 송출되고 있는 온라인 매체다. ‘코웨이브 프렌즈’는 자신이 선택한 주제와 사진으로 기사를 작성해 보고 직접 현장에 나가 취재하는 현장 취재와 간단한 기사 작성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며 작성 후 선별된 기사는 중국어, 영어로 번역되어 중국 잡지 사이트와 해외 각 SNS 채널로도 …

바이두-코웨이브,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국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성료

6월 22일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성공경제연구소가 주최하고 바이두와 코웨이브가 공동 주관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국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가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를 비롯해 중국 진출에 관심 있는 한국 기관과 기업 대상 비공개 초청으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1일 검색량 100억 단어 이상, 중국 인터넷 사용자의 96%가 접속하고 있는 1위 검색 엔진 바이두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구체적이고 전략적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제시했다. 단순한 웹 검색정보 외에 위치·시간 등 행동 정보와 함께 사용자의 …

코웨이브 서포터즈 1기 ‘코웨이브 프렌즈’ 발대식! “3개국어로 자신의 기사가 나가는 경험”

온라인 매체 코웨이브가 서포터즈 1기인 ‘코웨이브 프렌즈’ 발대식을 가졌다.코웨이브는 드라마 속 패션, 뷰티, K-패션, K-뷰티, 핫플레이스, 음식 등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전하고 있는 온라인 매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까지 송출되고 온라인 매체다.코웨이브 서포터즈인 ‘코웨이브 프렌즈’는 자신의 기획력이 담긴 기사를 직접 작성해 보고 직접 현장에 나가 취재도 하며 자신의 기사가 글로벌하게 기고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 기간은 2달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상품이 주어진다.코웨이브 프렌즈 발대식을 가진 코웨이브 김동연 대표…

'취향저격' 패션 데이 - 서울 쇼핑편

온라인 미디어 코웨이브와 중국 최대 SNS 채널 웨이보에서 팔로워 130만여명을 보유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리윈타오가 2박 3일 동안의 서울 여행 키포인트를 중국 팬들에게 소개한다. 그 첫날인 '패션데이'. 트렌디, 럭셔리 등 취향에 맞는 쇼핑 핫플레이스에서 서울 쇼핑 ‘꿀팁’을 소개한다. #SHOPPING HOT PLACE 1 가로수길가로수길은 서울의 대표적인 쇼핑 거리로 다양한 브랜드와 유니크한 로드샵들이 위치한 거리이다. 가로수길의 특징은 바로 패션 관련 업종의 메카라는 점이다. 1989년 프랑스 파리의 …

비즈니스와 문화의 중심지 강남 속 복합 문화 공간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서울 강남에 위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The Best of Everything”를 모토로 하는 품격과 문화가 있는 특 1급 호텔이다. 클래식한 인테리어와 최고급 시설로 구성되어있고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호텔을 찾는 고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다. 총 405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객실을 웅장한 유러피안 앤티크 스타일로 장식했다.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임피리얼 팰리스에는 각종 편의시설과 연회장도 준비되어있다. 모든 것들이 럭셔리하게 채워진 공간은 프라이빗한 모임을 갖거나 상견례 같은 정식…

도심 속의 시원한 해양체험! 코엑스 아쿠아리움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서울시 강남에 위치한 초대형 해양 테마파크다. 약 4만 마리의 해양 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성되어있는 테마 존을 따라 안데스 산맥의 고산지대에서 아마존 열대우림, 강과 늪, 바닷속, 심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중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내 이름은 김삼순’,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는 ‘환상적인 물의 여행’이라는 큰 주제 아래 구성된 16개의 테마 존이 있다. ‘우리터 우리 물고기’, ‘아마조니아 월드’, ‘심해의 화원’ 등 각 테마 존의 특…

빛나는 열정으로 한국까지 날아온 ‘대만뷰티아카데미’

패션뷰티 전문 매체 코웨이브와 청담동 살롱 더 제이, 대만 S.V.A가 주관하는 세 번째 ‘대만뷰티아카데미’의 4월 17일부터 4월 21일까지 교육 일정이 마무리됐다. 이번 ‘대만뷰티아카데미’는 뷰티 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한국 뷰티에 관심이 있는 대만 학생들로 구성되었고 실제 한국 연예인의 스타일링을 맡고 있는 디자이너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 강의는 남자 연예인 헤어 스타일링부터 길이에 따른 여성 웨이브 연출법 등 다양하고 유익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대만 S.V.A의 스노우 대표는 “코웨…

뉴 노멀 중국 경제의 해답서, 성공경제연구소 ‘2020 차이나리포트’

세계 경제가 중국만 바라보고 있다. 한국에서 최대 교역국이자 이웃 나라인 중국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다. 중국 경제 패러다임의 변화에 한국 경제가 적절한 대응을 하지 못한다면 한국은 중국이라는 거대한 변화에 위기를 맞을 것으로 돌파구의 모색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   이 책은 성공경제연구소와 SBS CNBC가 2015년 7월부터 ‘중국을 딛고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 아래, 10회에 걸쳐 진행한 성공경제포럼의 내용을 글로 풀어낸 것이다. G2로 올라선 중국은 이미 소수전문가들의 평균적인 의견에 의존해 판단…

‘중국의 구글’ 바이두, 국내 패션•뷰티 전문 매체 코웨이브와 손 잡아… “업무 협약 체결”

‘중국의 구글’로 불리는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가 국내 패션•뷰티 전문 매체인 코웨이브와 MOU를 체결했다.바이두와 코웨이브가 체결한 MOU는 양사간의 콘텐츠 교류가 주 목적으로 K 드라마, K 패션, K 뷰티, 관광, 유통 등에 관한 콘텐츠를 중국 내에서 좀 더 원활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중국 온라인 포털시장 87%를 점유하고 있는 바이두와 콘텐츠 교류 협약 체결을 맺은 코웨이브는 이미 중국 레일리, 왕이 등 중국의 굵직한 타 매체들과도 지속적인 교류를 맺어 왔다. 이번 바이두와의 MOU 체결은 국내 온라인 매체 중 최…

[인터뷰] “스타요? 이제 시작이에요” 레일리스타 수상자 이나영, 하늘, 전지수

2015 여름과 가을을 뜨겁게 달궜던 한·중 실시간 스타오디션 ‘레일리스타’의 긴 여정이 마무리됐다.  ‘레일리스타’는 중국 패션·뷰티 매체 레일리가 10년간 진행해 온 패션·뷰티 모델 오디션으로, 올해 처음 한국 코웨이브 미디어가 ‘레일리스타 코리아’를 개최하면서 글로벌 오디션으로의 도약을 시작했다. 중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 첫회인 만큼 대회는 많은 관심 속에서 치러졌고, 지난 11월 베이징 결선에서 스타가 탄생했다.레일리스타 2위에 오른 이나영과 코리아 패션 스타상을 수상한 하늘, 그리고 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