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 트렌드 ] - 현대인들의 필수 영양제, 이거 하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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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들에게 피로감은 더 이상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되었다. 외부적인 요인, 내부적인 요인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현대인들. 하지만 100세 시대가 된 지금, 이처럼 피로감이 누적된 채로 하루하루를 생활하는 것은 결코 좋은 현상이라고 볼 수 없다. 바쁘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것은 좋지만, 그만큼 내 몸을 돌아볼 여유 정도는 있어야 하니 말이다. 하지만 음식으로 모든 영양소를 챙겨먹는 것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쉽지만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이것이다. 바로 필수 영양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필요한 영양을 즉각적으로 몸에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인 영양제. 그렇다면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내일을 오늘보다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주는 방법. 현대인들이 먹으면 좋은 필수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비타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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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필수 5대 영양소 중 하나인 비타민. 비타민은 건강한 신체를 위해서는 꼭 필요한 영양소다. 그렇기 때문에 음식으로 섭취를 하는 것이 필수적이지만, 이것이 어렵다면 영양제를 통해서라도 공급을 하는 것이 좋다. 우리의 몸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은 여러 가지. 하지만 그 수많은 종류들 중에서도 꼭 필요로 하는 비타민은 따로 있다. 특히 비타민D의 경우에는 햇빛을 쬐면 자연적으로 생성이 되기도 하지만, 실내 생활이 많은 현대인들이 비타민D를 햇빛만으로 공급받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비타민D가 부족하면 우울증, 골다공증 등의 문제를 불어 일으키는 만큼 영양제로라도 꼭 섭취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유산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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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영양소. 바로 유산균이다. 유산균은 콜레스테롤 및 혈압을 낮춰주는 것은 물론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위장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습관적으로 먹으면 좋은 영양제 중 하나다. 특히 변비를 앓고 있다면 더욱 추천하는 것 중 하나. 장이 건강해야 장에 살고 있는 면역세포가 튼튼해져 몸의 전체적인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건강한 장, 건강한 신체를 위한 방법. 유산균으로 시작해 보자.

 

4. 루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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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한 번 나빠지면 다시 돌이키기 어려운 것으로 손꼽히는 기능. 바로 시력이다. 시력은 노화로 인해 점점 저하가 될 수도 있지만, 현대인들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PC 등의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초기부터 시력 관리를 잘하는 것이 필수. 시력 관리에 좋은 영양제인 루테인은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대표적인 구성물질로 꾸준히 섭취를 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5. 오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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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적인 섭취로 꼭 공급을 할 필요가 있는 필수 영양소. 바로 오메가3. 오메가3는 필수지방산 가운데 하나로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골다공증, 집중력 향상 등의 효능을 갖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인들의 신체적, 정신적 능력 향상을 위해서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 이는 음식을 통해 꾸준히 섭취를 해주는 것만이 방법인데 음식만으로 섭취가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 영양제를 통해 하루 권장량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6. 밀크시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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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최근 밀크시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바로 간에 좋은 영양제로 술자리가 잦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기 때문. 간은 신체에 큰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기관으로 침묵의 장기라고도 불린다. 그만큼 평소에 잘 챙겨야 하는 부위 중 하나. 밀크시슬은 엉겅퀴라고 불리는 국화과 식물의 일종으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돼 간 건강을 위해서라면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로 떠오르고 있다

 


 


[코웨이브 미디어팀 / 사진=언스플래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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