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안타는 스트릿 패션의 진수, 남자 아우터 '야상'

  겨울마다 이런저런 아이템이 반짝 등장했다가 또 쏜살같이 사라지곤 하지만, 계속해서 은은하게 사랑을 받는 겨울 아우터가 있다. 바로 야상. 잘못 입으면 거지, BUT 잘 입으면 꾸민듯 안 꾸민듯, 힘 준듯 안 준듯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룩. 미군에서 방한용으로 제작된 것이 유래로, 밀리터리룩의 묘한 시크함 때문에 자꾸 눈길이 간다. 패딩이 지겹다면 이젠 후리한 야상의 세계로 한번 빠져보자.  # LOOK 1.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츠네오'의 M-51 …

'남자 아메카지룩' - 다가오는 봄, 담백하게! 소탈하게!

  요즘 급부상 중인 Hot한 스타일 '아메카지룩'. 아메리칸 캐주얼을 일본의 소탈한 감성을 담아 재해석한 스타일로 편안함과 담백함이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봉태규, 류승범 스타일이라고 하면 대충 감이 올 것. 미국 노동자들이 작업할 때 입던 옷이 시초인 스타일이라 '워크웨어'와도 연관이 깊다. 아직까지는 놈코어룩이 대세인 우리나라에서도 슬슬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아메카지룩' 몇가지 키워드와 함께 소개한다. # 아메카지 Style 1. 류승범  올해 사진인줄, 시대를 앞서 가는 패션피플…

'꽃을 든 남자', 스타들의 자수 스타일링 – 남자 편

꽃으로 대표되던 자수 패턴은 남자의 어깨 위에서 더 과감해진다. 꽃잎은 더 붉어지고 새는 더 힘껏 날개를 펼친다. 엠브로이더리(Embroidery) 트렌드는 남자라고 예외는 아니니까. 1. 거친 데님 위에 핀 꽃 - 플라워 패턴 #샤이니 #키 #구찌 #자수데님 #플라워자수 #레트로룩#숨은키찾기 #배경과하나된키#이대훈 #올림픽스타 #태권도선수 #리우올림픽 #동메달리스트#웨스턴데님 #자수청셔츠 #돌체앤가바나 #보그화보#모델보다더모델같은 #조각미남 2. 섬세한 감성 폭발 - 버드 패턴 …

'내 매력이 보이나?' 도깨비 in 유럽, 유러피안 저승이들

돌연 유럽에 ‘저승이’들이 출몰했다. 어두운 아우터에 큰 챙의 페도라를 눌러쓰고 여심을 녹이는 멋 좀 아는 남자들. 스윗한 제스처, 아련한 눈빛의 이동욱 판 저승이와는 또 다른 매력을 풍기는 남자들의 블랙 룩+페도라 스타일링.  # LOOK 1. PARIS STREET FASHION 내츄럴 시크 룩     #유럽스트릿패션 #파리맨즈웨어 #로브스타일 #해링본롱코트 #다크브라운페도라 #내츄럴시크룩 # LOOK 2. FIRENZE STREET FAS…

‘잘 나가는’ 남자들의 아이템, ‘블레이저’ 스타일

남자는 재킷을 입었을 때 가장 이상적 이다. 위 아래 수트처럼 입어도 나쁘지 않지만, 재킷 아래 다양한 팬츠를 코디해서 입으면 스타일리시함이 +100점. 일 잘하고 잘나가는 남자가 사랑하는 블레이저 스타일, 여자들도 탐날 만큼 시크하다. 1. 남주혁's 소개팅룩 브라운 패턴 블레이저 #남주혁 #남주혁화보 #쎄씨#패턴블레이저 #브라운재킷 #도트프린트스카프#남자소개팅룩  2. 이제훈's 데이트룩 블루 린넨 블레이저#이제훈 #배우 #퍼스트룩 #이제훈패션#블루블레이저 #린넨재킷 #해지스…

[STREET FASHION] 브랜드가 곧 패션! 새로운 패션 철학을 입은 ‘아이덴티티 브랜드 네임 룩’ – MAN

‘옷을 잘 입는다’는 생각은 정의하기 나름. 화려한 디자인, 오색찬란 패턴 없이 명료한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이 유러피안의 힙한 스타일처럼 말이다. 클래식 룩만이 주류였던 남성 패션계의 생각을 뒤집고, 자신만의 느낌대로 취향대로 패션을 재해석하는 패션 피플의 쿨한 스타일링을 보라. 이들이 선택한 단 한 가지 패션 아이템은 세상의 편견을 뒤집은 패션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 네임 룩이다. # LOOK 1. MAN in MILANO   2017-01 / 밀라노 멘즈웨어 “브랜드 네임의 반전, …

[STREET FASHION] 섹시한 남자는 ‘빨개요’, 가을 ‘RED VARIATION’ – MAN

남자의 레드는 섹시하다. 여자의 컬러라고 여기던 레드 컬러 룩에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관념의 금기를 넘은 셈이니까. 포인트로 즐기거나 풀로 즐기거나, 어떻게 입든 매력 신호 ‘빨개요’!  # LOOK 1.  STREET FASHION  김준수 / 23세 / 모델 / @kjs__jun스포티즘 무드가 절정을 이룬 요즘, 모델 김준수가 가로수길에 빨간 트레이닝 복을 세트로 입고 쇼핑을 하러 나왔다. 스포티즘 스웨그를 온 몸으로 표현하고 있는 그의 이번 시즌 키 트렌디 룩. 레드…

[RUNWAY] 17 F/W MAN 트렌드 키워드 & 런웨이 키룩 – 87MM SEOUL의 ‘뉴 웨이브 스트리트 컬쳐’

‘87MM SEOUL’은 웨어러블한 스트리트 무드를 새롭고 다르게 해석한 런웨이를 선보였다. 톱모델 출신 김원중, 박지운 디자이너의 지극히 개인적인 성향과 취향, 추종하는 것에 대한 열망을 이번 컬렉션에 담았다. 트렌드를 쫓기 보단, 입고 싶은 옷을 만든다는 그들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 무조건 멋있는 옷이 아니라, 일상에서 느끼는 감정에서 영감을 받은 ‘팔칠엠엠 서울’의 패션엔 우리가 좋아하는 것들이 담겨 있다.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은 ‘뉴 웨이브 스트리트 컬쳐(New wave street culture)’, 디자인 모토는 ‘N…

[STREET FASHION] 여름과 가을 ‘사이’, 패션 맥시멀리스트들의 ‘투머치 화이트룩’ – MAN

여름의 페이지를 넘기며 한껏 삐뚤어지고 싶은 남자들의 투머치룩. 화이트로 절제했지만, 다양한 색깔과 문양, 디테일로 온몸을 휘감았다. # LOOK 1.  Man in MILANO이것이야말로 ‘긱(Geek)’스러운 룩! 꼴아 문 담배하며, 자수와 로고, 프린트로 중무장한 이 남자의 오늘 룩에 타협 따윈 없었다. 1980년대 구찌의 빈티지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레트로 티셔츠엔 플라워 아플리케와 타이거 프린트가 강렬한데, 타투 하나 없이도 충분히 독보적인 무드를 자아내고 있다. 절제된 화이트 컬러와 복…

[STREET FASHION] ‘이 밤의 끝을 잡고!’, 잠들기 싫은 훈남들의 ‘T.P.O 밤 마실’ 룩 – MAN

몸은 천근만근 피곤해도 더 놀고 싶은 혈기왕성 이 남자들. “뭐해? 나와!”라는 친구와의 짧은 통화에 헐레벌떡 뛰어 나오는 이 남자들의 룩을 보시라. 잠옷인 듯 외출복인 듯 알 게 뭐람! 프리한 셔츠 바람에 슬리퍼 찌이익 끌며 나와도 멋지다. 젋으니까, 신나니까, 잠들기 싫으니까 밤 거리를 누비는 해맑은 훈남들의 신나는 ‘밤 마실 룩’.  # LOOK 1.  STREET FASHION서우 / 26세 / 모델 T(ime) – PM 10:00P(lace) – 편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