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게, 더 길게. 글로벌 패피들의 ‘가죽 롱코트’ 컬러별 #OOTD

‘가죽 아우터 = 라이더 재킷’이라는 공식은 깨진 지 오래. 리얼 가죽 특유의 묵직한 무게감과 텍스처는 길면 길수록 고급스러운 빛을 발한다. 뉴욕을 너머 런던, 밀라노, 파리 길거리에서 채집한 우아한 여자들의 ‘가죽 롱코트’ OOTD! 다양한 소재, 과감한 컬러로 무장한 ‘레더 코트’와 코디네이션까지 함께 감상해보자. # LOOK 1. 블랙  레더 트렌치 코트 X 데님팬츠 X 뮬#뉴욕패션위크 #스트릿패션 #블랙트렌치코트#페이턴트레더코트 #에나멜가죽코트 #레더X데님> EDITOR'S PICK“…

[RUNWAY] 17 F/W WOMAN 트렌드 키워드 & 런웨이 키 룩 – KUMANN YOO HYE JIN ‘글램 아방가르드’

2017 F/W 헤라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서 살펴보는 패션&뷰티 트렌드 키워드! ‘슈퍼콤마비(SUPERCOMMA B)’와 ‘팔칠엠엠 서울(87MM SEOUL)’에 이어, 여자 컬렉션은 ‘쿠만 유혜진(KUMANN YOO HYE JIN)’을 선택했다.유혜진 디자이너는 옷의 구조를 해체하고 재조립하는데 능하다. 익숙한 형식을 벗어나 아이템을 흩어놓고 결합해, 전혀 새로운 장르를 제시해왔다. 이번 컬렉션 '리어셈블리(Reassembly)' 역시 셔츠와 원피스, 재킷과 코트 등 에센셜한 아이템이 재조립되어 대중적인 결과물로 우아하게 표…

[RUNWAY] 17 F/W UNISEX 트렌드 키워드 & 런웨이 키룩 – SUPERCOMMA B의 ‘레트로 스포티즘’

이번 시즌 패션&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17 F/W 헤라서울패션위크 런웨이 현장에서 짚어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46개 최정상급 디자이너 브랜드 중 가장 먼저,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슈퍼콤마비(SUPERCOMMA B)’를 꼽았다.‘슈퍼콤마비’의 17 F/W시즌 가장 핫한 패션 트렌드 키워드를 헤라서울패션위크 런웨이에서 짚어본다. 먼저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 ‘슈퍼콤마비(SUPERCOMMA B)’를 꼽았다. 2017 F/W 컬렉션의 테마는 ‘서울 키즈(SEOUL KIDS)’. 가장 핫하고 언제나 창조적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

BACK TO THE 1980! ‘모던 글램룩’의 귀환

80년대 유행하던 풍성한 어깨와 퍼프 소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촌스럽다고 손가락질하며 뽕 빼기에 바빴지만, 2017년 가을은 다르다. 클래식한 글램룩을 조금 더 현대적으로 각색해,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는 ‘모던 글램룩’이 이번 시즌 트렌드로 떠올랐기 때문. 어깨는 한껏 부풀리고 허리를 강조해 여성스러운 라인을 극대화하거나, 소매 끝을 풍선처럼 볼륨을 잡고 하의는 짧은 핫팬츠 등으로 가볍게 매치해 통통 튀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우아하거나, 혹은 상큼하거나. 스타들이 선택한 ‘모던 글램룩’을 엿봤다. # LOOK&n…

신비하게 ‘보라’, 이 계절의 ‘러브 심볼’ 룩

패션은 문화를 반영한다. 이번 시즌 두 번째 키 컬러인 NEW 퍼플 컬러처럼. 팬톤은 팝가수 프린스의 스타일 아이콘적 유산을 기리기 위해 그를 상징하는 컬러인 퍼플 컬러를 선보였다. 그 이름부터 사랑스러운 ‘러브 심볼’. 신비롭고 무거워 포인트 컬러로만 즐기던 퍼플을 제대로 풀 착장해줄 시간이 왔다. 칙칙하지도, 촌스럽지도 않은 팔색조 같은 퍼플 컬러에 빠져보자.  # LOOK 1. LOVELY  연보라 러플 드레스   #다현 #트와이스공식인스타그램 @twice…

[STREET FASHION] 여름의 끝에서 만난 패션 불나방들의 ‘투머치룩’, ‘컬러 블록 드레스’ – WOMAN

빅토리아 베컴과 유아인은 말했다, 스타일링의 가장 완벽한 상태는 마지막에 더한 아이템 하나를 빼는 거라고. 하지만 절제를 모르고 불 구덩이 속에 뛰어드는 우리 패션 불나방들은 그럴 줄 모른다. 하고 싶은 건 다 해야 직성이 풀리니까.놈코어 트렌드도 슬슬 조용해진 이때, 2017 F/W 트렌드 중 하나가 ‘모던 글램룩’이라는 소식도 반갑게 들린다. 과할수록 멋스러운 패션 맥시멀리스트들의 ‘투머치룩’, 그리고 딱 하나만 빼면 좋을 것 같은 스타일링 마이너스 제안까지 함께 확인해보자. # LOOK 1. &nbs…

‘새빨간’ 그녀, 2017 FW 키 컬러 ‘레드 파워’

가을이 돌아왔다. 우리의 옷장도 가을 컬러를 입을 시간.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도 2017 가을∙겨울 컬러를 발표했다. 버건디와 브라운, 카키 등 톤다운 컬러로 쇼 윈도우를 채웠던 작년과 달리, 올 해 FW 시즌 키 컬러는 ‘레드’다. 밀라노∙뉴욕∙파리∙서울 등의 FW 시즌 패션 위크에서도 이미 레드 파워 열풍 중. 한입 베어먹고 싶은 새빨간 사과 같은 싱그러운 ‘레드’ 물결에 빠져보자. 포인트 룩부터 풀 레드까지 즐길 거리는 무한대. 하지만 이번 시즌 ‘레드 파워’의 진수는 ‘풀 레드’ 룩이니 좀 더 과감해져도 좋다. …

느낌 가득 첵첵(##)!‘빅 체크’ 패턴 아이템 ② - 이너 웨어 편

FW 시즌 마다 매번 비슷한 ‘체크 패턴’ 이야기, 고리타분하다고? 그럼 이번 가을에는 체크 셔츠에서 벗어나 조금 색다른 디자인으로 즐겨보자. 로브 혹은 원피스 혹은 스커트로 변신 가능한 트랜스포머 ‘체크 포인트 룩’으로. 그야말로 활용 만점, 매일 입어도 지겨울 틈이 없다.   # LOOK 1. LOVELY  로브 A To Z #김희선 #김희선인스타그램 @lovely.katie.k#체크롱로브 #타탄체크 #체크로브원피스X레더밸트 #라피아햇 #러블리룩 #김진경 #…

[STREET FASHION] ‘당신이 잠든 사이’, T.P.O 별 ‘크롭 톱’ 나이트 룩 – WOMAN

여름과 가을 사이, 잠들기 아쉬운 이 밤. 메이크업도 이렇게 예쁜데 셀피만 찍으며 빈둥거리기엔 시간 아깝지. 콘서트, 파티까지 이 긴 밤을 즐길 곳은 너무도 많으니까. 타이트한 드레스 대신 좀 더 가볍게 입고 거리로 나선 밤의 여인들. 밤의 해방을 외치듯! 도도한 ‘크롭탑’ 하나 걸치고 불금을 즐기는 거리 위 글램 우먼들을 포착했다.   # LOOK 1.  Woman in PARIST(ime) - PM 06:30P(lace) – 도심 거리  O(ccasion) – 친구들과의 디너…

지금 바로 옷장 CHECK, ‘빅 체크’ 패턴 아이템 ① - 재킷 편

선선한 바람이 볼을 스치는 가을, 옷장 속 도톰한 소재나 아껴놨던 체크 패턴 아이템을 하나 둘 꺼낼 때다. 지난해 가을엔 자잘하고 작은 크기의 체크가 유행했다면, 올해는 보다 큼지막한 패턴이 눈길을 끌 예정. 클래식한 체크 재킷 스타일링부터 더욱 과감해져 세련미를 더한 올 가을 체크 패션 아이템까지 두 번 ‘체크체크(Check)’ 해보자. # LOOK 1. CLASSIC  체크 재킷 X 부츠컷 데님#정유미 #공항패션 #정유미화보 #정유미체크재킷 #바자#오버사이즈재킷 #체크재킷룩 #부츠컷데님 #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