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 파스텔, 산뜻한 '옐로우 파스텔'

  2018 S/S 트렌드 컬러, '스위트 파스텔'. 새롭거나 참신한 트렌드는 아니지만, 부드럽고 산뜻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스위트 파스텔이 이번 년도 최고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을 옆에서 든든히 보좌하고 있다. 봄이니까 개나리마냥 산뜻하고 상큼하게, 이번엔 '빨간맛' 아니고 '노란맛'이다.  # LOOK 1. Yellow Pastel Dress  봄에는 역시 원피스  많은 파스텔 중에서 가장 라이트한 빛깔. 옐로우 파스텔은 당신의 하루를 반짝반짝 빛나게 해 줄 아…

데일리하게, 여자 스트라이프 T 셔츠 코디

 정확한 의미는 알 수 없으나 일본어로 '계단'을 뜻한다는 '단가라', 이른바 가로 스트라이프 티셔츠. 어느 것에도 구애 받지 않고 입을 수 있는 이 시대의 진정한 웨어러블 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베이직 중의 베이직. 하지만 베이직 아이템으로 센스있게 매치하는 것이야 말로 데일리, 놈코어 룩의 기본. 봄에는 하나쯤 꼭 소장하고 이 코디, 저 코디 시도해가면서 믹스매치 해보자.  # LOOK 1. 스커트 믹스매치!  아기자기 러블리 무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우리들의 소확행, 내추럴&클래식 '에스닉 룩'

  에스닉 룩(Ethnic Look), 민족의, 고유의 라는 뜻으로 한 민족의 전통적인 패턴이나 디자인을 뜻하기 때문에, 보다 넓은 의미와 범주 안에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자유롭고 루즈한 보헤미안, 강렬하고 고전적인 아프리카, 느슨하고 러프한 페전트 룩까지. 에스닉의 느낌을 하나로 표현하기엔 부족하다. S/S 시즌이라면, 유행을 타지 않고 언제든 데일리하게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스타일링. # Vivid Color, Traditional Pattern  관능적인 에스닉  아프리카 혹은…

Basic is the Best 2018 TREND 티셔츠 코디법

  베이직이 괜히 베이직이겠는가? 베이직이라고 쉽고 가벼운 것만은 아니다. 심플하고 무난한 아이템일수록 연출, 코디법은 무궁무진한 법. 미니멀리즘의 시대다. 우리의 복장도 쉽고 가벼워져야 할 때. 최소한의 아이템, 최소한의 복장으로 최대의 스타일을 완성시키는 거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의 Basic을 함께 건너온 친구이자, Best friend인 화이트 T 셔츠의 연출법을 가져와봤다. # LOOK 1. 뷔스티에 코디  One Item 하나로 완성되는 룩  티셔츠와 뷔스티에의 조합은…

BASIC ITEM - 롱 티셔츠 & 원피스 코디법

  베이직 아이템이자 리얼웨이 룩. 한 없이 기본적이었다가 또 한 없이 스타일리시해지는, 지금 이 시기에 딱 맞는 아이템. '롱 티셔츠'. 몸을 가로지르는 하나의 아이템이 당신의 아이덴티티가 될 것. 당신의 일상에 기분 좋은 편안함과 향기를 더하기 위하여. # LOOK 1. 스타일리시 프린팅 룩  느낌있게, 힙하게  이번 시즌, 프린팅 혹은 레터링의 박스 티셔츠를 즐길 때에는 '하의실종' 해주길 바람. 마치 덩치 큰 남친이 있는 것처럼, 그의 옷을 뺏어 입고 나온 것처럼 여유롭고…

남자 봄 코디 도와줄게! 슬랙스(Slacks) 연출법

  그 남자들의 봄 코디. 핏 따라 멋 따라, 봄바람 따라 한 껏 가벼워진 착장을 서포트 해주는 남자들의 '슬랙스'. 자기 체형 따라, 스타일 따라 골라보는 슬랙스 연출법. 따라 입기 무난한 데일리 룩 부터 유니크하고 힙한 핏 까지. 남자의 스타일은 슬랙스 핏에서부터 온다.  # LOOK 1. 베이지 슬랙스  봄엔 역시 라이트 컬러!  봄에 손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데일리 룩. 베이지 컬러의 슬랙스와 화이트 셔츠, 혹은 티셔츠의 매치는 봄이면 늘 시도되는 스타일링이지만,…

시어룩(Sheer Look), 예쁘고 상큼하게 입는 연출법

  시스루보다 대담하고 당당해졌다. 은근슬쩍 보여줄랑 말랑했던 관음의 미학은 갔다. 2018 S/S 패션위크에서는 '비치는 것' 자체를 디자인의 한 파트로 연출하는 패션들이 제안됐다. 컬렉션에서 종종 보이긴 했었지만 이번 트렌드는 두말 할 것 없이 '시어룩(Sheer Look)'. 알렉산더 맥퀸, 미쏘니, 켈빈 클라인, 펜디 등의 콜렉션에서 메인 아이템으로 등장했던 주체적이고 당당한 섹시미. 특히나 이번에는 다른 아이템들과의 매치, 레이어드가 중점적이라고.  # LOOK 1. Layered wit…

컬러별 '뷔스티에 원피스' 레이어드 코디법♥

  뷔스티에는 레이어드가 진리. 브라렛 혹은 란제리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한때는 섹시의 대명사였지만, 레이어드하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 무드의 스타일링이 나온다는 사실. 캐주얼하면서 러블리하고, 활동적이면서도 페미닌한 아이템은 찾기 쉽지 않다. 봄이니까 상큼발랄하게 컬러매치! # LOOK 1. Black Bustier  봄날의 뷔스티에를 좋아하세요?  블랙은 우리의 생각보다 어느 스타일이든 소화 가능한 컬러. 포인트가 되는 비비드한 컬러와 함께 매치해보자…

화려하고 큰 꽃잎, S/S TREND '오버사이즈 플로랄 패턴' - VER.2

 2018 S/S 패션위크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어느 곳 하나 빠지지 않고, 화려하고 큰 꽃잎들이 런웨이를 장식했다. 꽃잎이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4월, 더욱 만개할 5월의 꽃들에게 지지 않으려면 나를 화려하게 채색할 준비를 마치는 것이 좋겠다. 파도 파도 끝이 없는 플로랄 패턴의 세계로. # LOOK 1. Long Floral Dress  찰랑이는 꽃의 물결  찰랑이는 소재의 롱 원피스에 수 놓아진 꽃들을 보라. 강에 흘러내려가는 꽃잎들처럼 화려한 물결로 패션에 생명력을 …

봄 원피스 입으려면 #퍼프 숄더 #훈녀핏

  2018 트렌드 디테일, '퍼프 숄더'. 1970년대로 다시 돌아간 듯한 레트로 풍의 봉긋한 숄더가 이번 패션계에 스며들었다. 이전에 유행했던 '파워 숄더' 디자인이 한층 세련되고 얌전한 분위기로 돌아온 것. 둥그스름하고 봉긋한 어깨의 디테일이 당신의 체형을 날씬하고 스타일 나게 바꿔줄 것.  # LOOK 1. 퍼프 숄더 with Floral  화사하게 숄더 UP  화려한 패턴의 플라워 원피스도 매번 똑같이 입으면 재미없다. 이번 2018의 봄/여름 시즌은 퍼프 숄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