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SSUE LIFESTYLE ] 굶어도 빠지지 않는!! 뱃살 빼주는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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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이제는 더 이상 미뤄서는 안된다. 벌써부터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나는 날씨가 시작됐기 때문이다. 얼마 후면 바로 여름이 찾아올 기세인 지금, 이제부터라도 시작하지 않으면 올 여름 역시 노출 앞에서 당당할 수 없게 된다. 그렇다면 올 여름, 노출 앞에서 당당해 지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그것은 바로 만인의 고민 거리인 뱃살을 빼주는 운동이다. 가만히 한 자리에서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뱃살은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 중 하나. 특히나 뱃살은 굶어도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더욱 큰 고민인 부위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뱃살을 제대로 빼기 위해서는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에 대한 방법을 살펴보자.

 

 

 

> 1. 플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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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엎드린 자세에서 팔꿈치로 바닥을 짚고 상체를 일으켜 취하는 자세인 플랭크. 이는 뱃살은 물론이고 전신 운동이 가능한 자세로 근력을 키우기에 좋은 방법으로 손꼽히고 있다. 굉장히 간단해 보이는 자세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팔과 다리가 후들거려 오랜 시간 취할 수 없는 자세로도 손꼽히는 플랭크. 이 때 자세를 보다 완벽하게 취하기 위해서는 배에 힘을 제대로 주는 것이 중요하다. 어깨부터 시작해 가슴, , 엉덩이 부분이 어느 한 군데 처짐 없이 올곧게 서 있어야 완벽한 자세! 조금은 힘들더라도 꾸준히 플랭크를 시도하면서 점점 버티는 시간을 늘려보도록 하자. 그러면 뱃살은 물론이고, 몸이 전보다 탄탄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2. 헌드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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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헌드레드는 플랭크와 반대로 편하게 누운 자세에서 시작을 한다. 천장을 바라보며 누워있는 상태에서 다리를 직각으로 올리고 팔도 천장을 보게 쭉 뻗어주는 것이 시작 자세. 이 자세가 완성이 되었다면 이제 배 힘을 이용해서 상체가 올라오면 된다. 이 때 상체는 날개뼈가 바닥에서 떨어질 정도로 올라오면 되며, 올라온 상태에서 손을 위아래로 물장구를 치듯 가볍게 총 100번 흔들어 준다. 이 때 숨을 내뱉으면서 배에 힘을 더 주며 상체를 더욱 위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관건! 한 세트를 다 하고 나면 복부가 확실이 당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3. 원레그 토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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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누울 수 있는 자리만 있다면 어디에서든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운동. 바로 원레그 토탭이다. 이 역시 헌드레드와 마찬가지로 천장을 바라보며 편하게 누운 자세에서 시작이 된다. 누운 상태에서 발을 직각으로 구부려 올리고 숨을 내쉬는 호흡에 한 쪽 다리면 발 끝으로 바닥을 찍어준다. 그리고 마시는 숨에 같은 속도로 다리를 올려주고, 반대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면 끝. 이 동작을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허리가 바닥에서 뜨지 않아야 한다는 점! 복부 힘에 최대한 집중을 하면서 다리를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해 보자.

 

 

 

> 4. 브이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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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언스플래쉬

 

브이업은 복직근 운동으로 짧은 시간 내에 복부 전체에 힘이 들어가면서 뱃살을 빼고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이다. 말 그대로 몸을 v모양으로 만드는 자세. 이는 누운 상태에서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들어올리면 되는데, 이 때 균형을 유지해서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복부에 근육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처음에는 몸이 잘 올라오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에는 두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보기보다 운동량이 굉장히 높아 금방 땀이 나는 브이업 자세. 이 동작으로 뱃살과 복근, 균형감각 모두 함께 잡아보도록 하자.

 







[코웨이브 미디어팀 / 사진= 언스플래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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