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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식회사 코웨이브엠(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라 함은 콘텐츠 산업과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주체로서 콘텐츠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코웨이브(http://www.kowave.kr)에 접속해 아이디(ID)를 받고 약관에 따라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용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은 아이디가 없으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해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이 쉽도록 전자 형태로 제작,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와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코웨이브의 사이버머니 등을 이용하거나 기타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를 한 후에 사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 '무료서비스'라 함은 코웨이브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외의 기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장 소재지 주소(소비자 불만처리 가능 주소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회사에서 회원가입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대해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합리적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 이 약관은 회사의 개별 사이트에 대해서도 유효합니다. 각 개별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과 함께 각 개별 사이트의 약관 또는 각 서비스에 게재된 가이드라인이 적용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서 별도의 세부 이용약관이 있을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이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시킵니다.
    ⓔ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정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회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이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membership]


 

 

제6조 [회원가입]
ⓐ 회원가입은 회원이 약관내용에 동의하고 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승낙하면 이뤄집니다.
ⓑ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 2)번 사항은 필수, 그 외의 사항은 선택입니다.
1) 회원의 이름, 닉네임
2) 이메일과 비밀번호
3) 메일링 가입, 쪽지 허용 여부
ⓒ 회사는 위 회원의 신청에 대하여는 회원가입 승낙을 원칙으로 하고, 아래에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사회의 안녕질서, 미풍양속을 해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허위 정보를 올리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는 경우
4)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항과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 만 14세 미만의 회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14세 미만에 대해서는 가입을 취소하거나 불허합니다.
ⓒ 만 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은 회원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경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해 언제든 자신의 정보를 열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면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위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아이디를 도용당한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이용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을 위배되거나 약관이 금지한 행위,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원등록 말소 전에 30일 이상의 기간을 두어 소명할 기회를 줍니다.
 

 

 

제3장 콘텐츠이용계약 information]

     

    제12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초기화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콘텐츠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 명칭), 주소, 전화번호
    4)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및 기타 이용조건
    ⓑ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 정보를 게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저촉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이 제16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의 승낙 표시에는 회원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제14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만18세 미만 미성년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려 할 때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고,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법정대리인 등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합니다.

     

    제15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을 하면 회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가 있을 경우에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회원의 요청에 따라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27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성실히 해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춰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이용 및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 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9) 회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그 영업활동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해당 회원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18조 [지급방법]
    콘텐츠 이용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제19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 콘텐츠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등으로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서비스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 사업종목의 전환, 포기, 업체간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을 고지하지 않거나, 보상기준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20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전에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게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면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거절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광고게재를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22조 [게시물의 삭제 및 이용 제한]
    ⓐ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으면 바로 삭제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회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된 정보로 인해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그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조치를 취하고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 2007년 7월 27일부터 시행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대한 법률에 의해 서비스의 게시판 댓글,글쓰기의 경우,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게시물 작성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23조 [저작권 등의 귀속]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 회사와 제휴 계약에 의한 콘텐츠 중 공동 제작의 경우 별도의 계약이 우선합니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제24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 회사는 제7조 제2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의 콘텐츠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해야 합니다.
    ⓑ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항에 의해 수집한 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고 이를 위반하면 회사가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해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회사가 ⓑ항과 ⓒ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내용)등에 관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고 고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 달성 후에는 그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 보호에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4장 콘텐츠이용계약 및 환불정책 duties about management of IDs and passwords]

 

 

제25조 (유료 사용 서비스)
유료 콘텐츠의 운영에 대한 사항은 코웨이브 유료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26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 회사의 서비스는 정보제공이 목적이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어떠한 손해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생긴 서비스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27조 [과오금]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해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 범위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제2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회원 피해보상]
회사는 콘텐츠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회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8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일정한 서비스 점검에 관하여 사전에 공지사항등을 통하여 서비스 점검 일정등을 사전 고지한 경우 해당 서비스 점검시간 동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에 대해서는 보상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9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하게 조치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는 분쟁에 대한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4년 12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